NEWS & NOTICE
[한림화상재단] 2020년 10월 화상환자를 위한 사랑나눔
2020/11/09


 편지 잘 받았습니다. 하루하루 성장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고 고맙습니다. :)
곱고 예쁜 마음씨가 편지에서까지 전달되네요 건강하고 항상 응원할게요!


더멀매트릭스에서는 사회복지법인 한림화상재단과 함께 화상 치료가 필요한 저소득 아동·청소년 및 성인여성 화상환자의 생계비 지원사업에 정기적으로 후원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화상은 중한 정도에 따라 1회 수술로 완치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수술부위의 구축 및 변형으로 인한 기능손상 및 흉터를 최소화하기 위해 2회 이상의 수술을 받아야 합니다. 수술 후에도 화상부위의 관리를 위해 보습제 및 잡스터 사용을 해야 되지만 대부분 비급여 수입품이거나 이를 취급하는 업체가 소수이다 보니 구입단가가 비쌉니다. 화상환자와 가족들은 의료비 감면 혜택을 받는다고 하더라도 비급여 치료비를 추가적으로 마련해야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는 화상환자 및 그 가족들에게 큰 부담으로 적용되며 극단적인 경우 치료를 포기하는 경우까지 생길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화상환자 및 가족은 의료비뿐만 아니라 각종 치료용품비, 교통비 등 치료 유지를 위해 필요한 부대비용에 대한 높은 경제적 부담감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이에 더멀매트릭스에서는 화상환자와 가족의 경제적 부담을 효과적으로 감소시키고자 생계비를 지원하여 경제적 부담을 감소시켜 지속적인 치료 유지를 돕고자 화상환자분들에게 매월 생계비를 지원하는 사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더멀매트릭스에서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치료에 어려움을 겪는 화상화자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2010 한림화상재단 후원내역